100일 촬영 전에 읽어주세요
촬영 예약 시간 5분~ 10분 전 방문 부탁드립니다.
예약제 스튜디오로 운영되어 촬영 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.
[ 촬영 소요 시간 ]
아기 단독 2테마 : 1시간
10분 이상 늦을 경우 촬영 진행이 어렵거나 촉박하게 촬영됩니다.
전 타임 고객님들을 위해 20분 전 입장은 자제해 주세요.
어린 아가 촬영이라 엄마와 아빠 이외에 가족분들은 되도록 동반 방문은 피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.
[ 촬영 시기 ]
100일 촬영 시기는 120일~140일 정도에 많이 찍습니다.
엎드리기 하는 모습으로 많이 촬영하는데 이 자세가 편해야 아가들도 웃으며 촬영할 수 있고~ 다른 자세도 잘할 수 있어요!
엎드리기를 힘들어하는 조금 더 천천히 일정 조율하셔서 촬영하시는 게 좋습니다.
[ 출산 예정일 기준으로 빨리 태어난 아기 ]
아가 출산 예정일 보다 일찍 태어났다면 꼭 읽어주세요~(쌍둥이 부모님들도 필독!)
이른둥이 아가들은 전체적인 발달이 조금 늦을 수 있습니다~
출산 일로 날짜 맞춰서 촬영 오시게 되면 일단 아가가 촬영이 힘들 수 있어요.
우리 아가의 한번뿐인 소중한 모습의 사진인데.. 힘들면 안 되겠죠?
이른둥이 아가는 140일~160일 정도가 좋습니다. 너무 늦지 않아요~!!
[ 낯가림&놀아주기 ]
엄마와 외출 없이 집에만 있는 아가들은 이 시기에 일찍 낯가림이 있을 수 있어요
혹시 낯을 많이 가리면 촬영 날짜를 조금 더 늦춰서 촬영 오시는 게 좋아요.
촬영 확인 차 하루, 이틀 전 스튜디오에서 전화 드리고 있는데 그때 낯가림 여부를 미리 말씀해 주시면 좋아요!!
(스튜디오 방문하셨을 때 촬영 & 연출 작가님들이 인사하거나 갑자기 다가가서 아가가 놀라 크게 울게 되면 당일에 촬영 어려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.)
많이 안아 주고 노는 것보다 마주 보고하는 놀이가 좋아요~
특히 아가를 안고 위아래로 비행기 놀이는 안돼요~
(아가 몸이 흔들거리게 하거나 던져주는 놀이, 강한 스킨십 놀이를 좋아하는 아가들은
사진 촬영할 때 가만 엎드려 있을 때나 기대 앉아 놓았을 때 잘 웃지 않아요.)
눈 맞춤이 가장 중요해요~ 눈을 맞추고 웃으면 따라 웃어줘요~
눈 마주 보며 예쁜 말도 자주 해주세요!
입 소리로 똑딱똑딱 소리 내거나 휘파람도 불어주고 얼굴을 가까이했다가 뒤로 했다가, 고개를 좌우로 왔다 갔다 해주는 것도 좋아해요!
코와 입 쪽에 바람을 후~ 하고 불어 주고 뒤로 나와서 엄마 아빠가 웃어주면 깜짝 놀라며 아가가 재미있어해요^^
[ 촬영 전 ]
아가는 차를 타서 외출을 하고 낯선 스튜디오에 도착해서 집에서 하지 않는 포즈로 사진도 찍어야 하고
여러 벌의 옷을 갈아입는 게 힘들 수 있어요~!촬영 전에 다른 스케줄을 잡는 것은 피해주세요.
(촬영 전 일주일 정도 예방 접종도 피해 주세요.)
모자는 자주 씌워서 적응 시켜주세요.
목욕은 촬영 전날, 촬영 후 시켜주세요
(씻고 오면 아기가 촬영 와서 졸려해요~)
[ 촬영 당일 ]
촬영 당일 아가가 아침에 일어나서 엄마, 아빠는 물론이고 할머님, 할아버님, 이모, 삼촌 등~
가족분들께서 너무 많이 놀아 주거나 많이 안아 주고 오게 되어도 아가들은 피곤해 해요~
최고의 컨디션으로 스튜디오에 도착할 수 있게 해주세요!
아가 맘마를 많이 먹지 않았어도 촬영하면서 옷도 갈아입고, 모자도 써보고 집에서 하지 않는 포즈로 촬영을 하기 때문에
배, 위에 자극이 되면서 자주 토 하지 않던 아가도 토 할 수 있기 때문에 꼭 가제수건은 넉넉하게!! 여벌의 의상도 준비해 오시면 좋습니다.
집에서 아기 밥을 먹이고 오셨어도 분유(수유 준비) 꼭 챙겨 와주세요
스튜디오에 도착하셔서 아가 컨셉과 의상은 도착하셔서 고르시고 촬영 진행합니다.
(아가 못 , 모자는 스튜디오에 준비가 되어 있지만 예쁜 아가 옷이 있다면 가져오셔서 입히셔도 됩니다^^)
※1컨셉에 의상은 한 벌 , 배경도 한 곳으로 촬영됩니다. 참고해주세요.
아래 컨셉 중 두 가지 선택 하셔서 촬영됩니다^^